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멘탈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. - 상대에게 최면을 거는 방법

by *㏇ 2023. 2. 15.

인생을 살아가면서 멘탈이 중요함을 깨달을 때가 많다. 왜냐하면 돈을 많이 벌고 싶거나 인생을 변화하고 싶은 욕구가 있을 때, 보통 어떻게 하는가? 바로 이 2가지의 욕구에 대한 대답이 이 책에서 찾을 수가 있다. 제목대로 '멘탈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'처럼, 우리의 약한 멘탈을 강하게 만들어야 한다. 의지가 있다면 우리의 멘탈을 강하게 만들 수 있다.

 

멘탈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.

 

 

인간의 무의식은 95%이다.

우리는 깨어있거나 자면서 의식과 무의식으로 머리에 가득차 있다. 하지만 무의식이 의식보다 더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을 알고 있나? 우리는 대부분은 무의식으로 95%로 가득 차 있다. 놀랍지 않은가? 이런 질문을 저자가 던졌다. "월 1억 원 이상 버는 사람들은 어떤 사람인가요?"라는 물어본다. 그럼 대부분 '특별하다', 혹은 '괴물이다'라는 대답을 한다. 월 1억 원 이상 버는 사람들은 특별하거나 타고난 사람이 아니다. '고도의 집중력을 가진 사람이다. 아무리 어려워도 반드시 해내는 사람이다.'라고 생각을 무의식 속에 설정해 두고 그 상태에 몰입해 자신의 업을 성장시킨 사람이다. 무의식 세계를 지배하는 사람만이 성공에 가는 지름길이라고 생각하는 게 바로 이 저자의 중심 생각이다. 그럼 무의식의 세계는 어떻게 영향을 줄 수 있을까? 바로 최면이다. 최면을 잘 거는 사람만이 무의식의 세계에 영향을 줄 수 있다. 

 

멘탈관리가 답이다.

인생의 변화는 결국 멘탈에 달려있다. 자신의 삶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도 결국 멘탈이다. 그래서 긍정확언을 하는 것도 일종의 자기 최면이라고 볼 수 있다. 돈의 속성의 저자인 김승호 회장도 말했다. 미래에 일어난 일에 대해 한 문장으로 요약해 100번씩 써 보는 것이다. 예를 들면, 종이에 매일 같이 이렇게 적는다. "2025년 12월 31일에 나는 100억을 가진 자산가가 되었다."라고 매일매일 적는 것이다. 언뜻 보면 바보 같은 짓이라 생각할 수 있겠다. 하지만 이런 긍정확언으로 이미 일어난 것처럼 작성을 하게 되면 일종의 최면의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. 100번이라도 작성을 하면서 상상이 곧 현실로 이루어질 수 있게 기도하는 것이다. 이게 바로 의식의 영역에서 무의식의 영역으로 넘어가는 트리거가 될 수 있다. 아침마다 긍정확언도 좋지만 한 가지 좋은 게 더 있다. 바로 명상이다. 유튜브에 1분부터 10분 단위로 본인이 원하는 시간만큼 명상과 관련한 영상이 많다. 아침에 일어나면 명상을 하면 본인의 의지도 만들 수 있고 하루를 성공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좋은 시작이 될 수 있다. "나는 날마다 모든 부분에서 점점 더 나아지고 있다"라고 자기 암시를 걸면 좋다. 마침 기합을 넣는 것처럼 말이다.

 

부러워하지 말고 천재가 되자.

젊은 나이에 절대 시간을 확보한 사람일 수록 나이가 들면 들수록 더욱 독보적인 존재가 될 수 있다. 솔직히 말하면 나도 20대에 절대 시간을 많이 확보는 하지 못했다. 남들이 하는 것처럼, 똑같이 행동했다. 학업에 열중하고, 학점을 잘 받기 공부만 하고 좋은 직장을 가기 위해 노력했다. 직장을 10년 넘게 다니다 보니, 뭔가 잘못되었다고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. 통장에 생각보다 많이 모이지 않았기 때문이다. 물론, 직장인의 비애라고 치부할 수 있지만 나는 그에 대한 대답을 책에서 많은 힌트를 얻었다. 책은 내가 가장 쉽게 구할 수 있는 스승님들이라 생각된다. 그래서 새로운 책을 읽을 때마다 나의 스승님들에게 직접적인 의견을 구하면서 1가지씩 적용해보고 있다. 스승을 공짜로 구할 수 있는 곳을 아는가? 바로 집 근처에 도서관이다. 도서관은 보통 개인집에 소유하고 있는 책의 양보다 방대하게 소유하고 있다. 도서관에서 다양한 책을 읽게 된다면 그만큼 많은 스승들의 의견을 구할 수 있게 된다. 결국, 어릴수록 시간이 많기 때문에 이 시간에 많은 스승을 만나면 어떻게 될까? 인생은 어차피 문제해결력을 통해 나은 결정을 해야 한다. 결정 하나하나가 모여 현재에 내가 된 것이다. 그러니 문제해결력을 길러야 하는 것은 당연한 숙명이자 의무이다.

 

멘탈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.

성공에 있어서 멘탈이 전부라는 의미이다. 멘탈이 가장 중요한 요소이란 얘기다. 멘탈이 건강하고 강해야 어떤 어려움이 찾아와도 이겨낼 수 있기 때문이다. 멘탈을 강하게 하려면 무의식 영역을 우리가 원하는 것으로 채워야 한다. 무의식 영역을 고도의 집중력으로 최면을 걸어야 한다. 할 수 있다고, 된다고 최면을 거는 것이다. 그리고 의식의 영역으로 도서관이나 책을 계속 읽는다면 최대치로 나는 고도의 최면을 걸 수 있게 된다. 그럼, 나는 멘탈이 자연스레 바뀌어 인생에 영향을 주게 될 것이다. 멘탈이 성공의 전부이자 열쇠가 될 수 있다.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