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습기 꼭 필요할까요? 에어컨 제습기능으로 부족한가요?

여름 장마철 더운데 습하기까지 하니까 불쾌지수가 매우 올라갑니다. 불쾌지수가 올라가면 짜증이 저절로 나서 부부간 싸움도 더 많아지고, 아이들에게도 괜히 화를 내게 됩니다.

특히나 더 문제가 되는 것은 바로 빨래입니다.

장마철에는 비가 많이 오기 때문에 빨래를 밖에다 널지도 못하고, 실내 건조를 해야 합니다. 그런데 창문을 활짝 열 수가 없으니 열심히 빨래를 해서 널어놔도 잘 마르지 않고, 다 마르더라도 쾌쾌한 냄새가 옷감들에 배어 있습니다.

에어컨이나 선풍기를 틀면 습한 실내 환경을 개선할 수 있기는 하지만, 이것만으로 실내습도를 제어하기에는 역부족인 것을 모두 알고 있을 것입니다. 에어컨으로 조절하려면 온도가 아주 낮아야 그나마 적절한 습도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냉방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.

그리고 실내 습도를 제어하지 못하고 높은 습도를 유지하게 되면, 집안 곳곳에 곰팡이가 생기기 쉽고, 각종 벌레들이 서식하기 좋은 환경이 됩니다. 특히 반지하나 햇볕이 잘 들지 않는 저층세대 가정에서는 여름 장마철 뿐만 아니라 사시사철 습도조절이 필수입니다.

이처럼 습도 조절은 쾌적한 실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 아주 중요합니다.

그래서 요즘은 제습기도 각 가정에 필수 가전제품으로 자리잡은지 오래입니다.

엘지제습기

엘지전자 휘센 오브제컬렉션 제습기

  • 강력제습

삼성전자 인버터 제습기

  •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

제습기를 사용하여 실내 습도를 적절하게 유지해 쾌적한 환경을 만드시길 바랍니다. 불쾌지수가 낮아지니 삶의 질이 상승하고 뽀송뽀송한 빨래를 만나볼 수 있을 것입니다. 특히 별도로 드레스룸이 있는 집에는 옷감에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드레스룸에만 전용으로 하나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
위닉스 뽀송 제습기

  • 쾌속제습


“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”